MY MENU

학부모자료

제목

아동학대예방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주세요.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.06.16
첨부파일0
조회수
582
내용

최근 연이은 아동학대 사건으로 학대피해아동의 조기발견 및 신속하고 적극적인 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.

아동학대의 대부분은 가정에서 일어나고, 아동이 사망하는 일까지도 일어난다고 하니,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.

아동복지법 제 3조 제 7호에 "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·정신적·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말한다."고 되어 있습니다.

본원에서는 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매학년도 시작 전에(2월) 필수로 실시하고 있습니다.  더욱 강화하여 반복 실시할 예정입니다.

나의 자녀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귀한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, 어른인 우리가 아이들의 진정한 보호자가 되어야 할 때입니다.

관련 자료 사이트를 안내하니, 꼭 확인하시고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세요.


!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면 연결됩니다.


1. UN아동권리협약

교육부공식블로그 https://if-blog.tistory.com/10188


2. 아동권리보장원

1) [학대피해아동'발견'캠페인] 숨은단서찾기 (민기와 은주를 찾아주세요!)

http://www.korea1391.go.kr/new/bbs/board.php?bo_table=prom_poster&wr_id=9813


2) [아이해]캠페인 '아이를 이해하면 방법이 바뀝니다.'

http://www.korea1391.go.kr/new/campaign/eye_contact.php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